일기

결혼 준비 | 신랑이 축가를 부르면 어떤 노래를 불러야 할까요? 신랑 축가 노래 추천 리스트(4)

블로그 하는 으노 2024. 8. 1. 17:01
반응형

나는 내가 직접 축가를 불렀는데 축가를 고르며 고민했던 리스트이다.


축가를 고를 때

신랑 축가를 찾아보면 대부분 비슷한 리스트를 찾을 수 있다. 아마도 대중적으로 많이 불리는 곡들은 이유가 있겠지. 그래도 직접 부르자니 식장의 분위기나 가사나 이러저러한 것들을 고려해야겠더라. 기준을 딱 정해놓고 골랐던 것은 아닌데 아래와 같은 조건을 고려했던 것 같다.

  • 음역대가 높고, 기교가 많고 어려운 노래는 고르지 말 것.
    노래를 가수처럼 엄청 잘 부르는 게 아니기 때문에, 괜히 어려운 노래를 고르면 축가를 망치기 십상이다. 마치 날 위한 무대라고 여기고 욕심부려서 결혼식을 망치지 말자고 생각했다.

  • 우리와 어울리는 노래 가사를 고를 것.
    축가는 하객 앞에서 부르는 것이기도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신부에게 불러준다는 생각이다. 사랑 노래에도 여러 가지 사연이 있기 때문에 신랑 신부에게 어울리는 노래 가사를 고르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 너무 신나는 노래를 고르지 말 것.
    이건 취향의 문제이지만 양가의 친지와 지인들이 모인 자리인지라 적당한 예의도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밝은 것은 좋지만 들썩들썩한 것은 신중해야 하지 않을까 싶었다.

  • 너무 처지지 않는 노래를 고를 것.
    은 실패했다. 나는 결과적으로 성시경의 두 사람을 골랐는데 느리고 잔잔한 노래 중의 대장이다. 그럼에도 골랐던 것은 결혼식 축가의 클래식이라서.

16. 폴킴 - 너를 만나

▽가사보기

더보기

너를 만난 그 이후로
사소한 변화들에 행복해져
눈이 부시게 빛 나는 아침
너를 떠올리며 눈 뜨는 하루
식탁 위에 마주 앉아
너의 하루는 어땠는지 묻거나
나의 하루도 썩 괜찮았어
웃으며 대답해 주고 싶어
별것 아닌 일에 맘이 통할 때면
익숙해진 서로가 놀라웠어
널 사랑해
평온한 지금처럼만
영원하고 싶다고
너를 바라보다 생각했어
너를 만나 참 행복했어
나 이토록 사랑할 수 있었던 건
아직 어리고 모자란 내 맘
따뜻한 이해로 다 안아줘서
무심한 말투에 서로 아플 때면
차가워진 사이가
견딜 수 없어 미안해
불안한 지금이라도
영원하고 싶다고
너를 바라보다 생각했어
너를 만나 참 행복했어
나 이토록 사랑할 수 있었던 건
아직 어리고 모자란 내 맘
따뜻한 이해로 다 안아줘서
뜨거웠던 여름 지나
그리워질 빗소리에
하나 둘 수줍어 또 얼굴 붉히면
생각이 많아진 너의 눈에 입 맞출 테니
우리 함께 걸어가기로 해
나를 만나 너도 행복하니
못 해준 게 더 많아서 미안해
이기적이고 불안한 내가
너에게만은 잘하고 싶었어
오랫동안 나 기다려온
완벽한 사랑을 찾은 것 같아
날 잡아줘서 힘이 돼줘서
소중한 배려로 날 안아줘서
너를 만나

 

17. 폴킴 - 모든 날, 모든 순간

▽가사 보기

더보기

네가 없이 웃을 수 있을까
생각만 해도 눈물이 나
힘든 시간 날 지켜준 사람
이제는 내가 그댈 지킬 테니
너의 품은 항상 따뜻했어
고단했던 나의 하루에 유일한 휴식처
나는 너 하나로 충분해
긴 말 안 해도 눈빛으로 다 아니깐
한 송이의 꽃이 피고 지는
모든 날, 모든 순간 함께해
햇살처럼 빛나고 있었지
나를 보는 네 눈빛은
꿈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그 모든 순간은 눈부셨다
불안했던 나의 고된 삶에
한줄기 빛처럼 다가와 날 웃게 해 준 너
나는 너 하나로 충분해
긴 말 안 해도 눈빛으로 다 아니깐
한 송이의 꽃이 피고 지는
모든 날, 모든 순간 함께해
알 수 없는 미래지만
네 품속에 있는 지금 순간순간이
영원했으면 해
갈게 바람이 좋은 날에
햇살 눈부신 어떤 날에 너에게로
처음 내게 왔던 그날처럼
모든 날, 모든 순간 함께해

 

18. 한동근 - 그대라는 사치

▽가사 보기

더보기

그림 같은 집이 뭐 별거겠어요
어느 곳이든 그대가 있다면 그게 그림이죠
빛나는 하루가 뭐 별거겠어요
어떤 하루던 그대 함께라면 뭐가 필요하죠
나 그대가 있지만 힘든 세상이 아니라
힘든 세상이지만 곁에 그대가 있음을 깨닫고
또 감사해요 또 기도해요
내 곁에서 변치 않고 영원하길 기도드리죠
무려 우리 함께 눈뜨는 아침과
매일 그댈 만나 돌아오는 집 앞
나 만의 그대, 나의 그대, 내겐 사치라는 걸
과분한 입맞춤에 취해 잠이 드는 일
그래 사치, 그댄 사치, 내겐 사치
행복이란 말이 뭐 별거겠어요
그저 그대의 잠꼬대 마저 날
기쁘게 하는데
사랑이란 말이 뭐 별거겠어요
그저 이렇게 보고만 있어도
입에서 맴돌죠
나 그대가 있지만 거친 세상이 아니라
거친 세상이지만 내겐 그대가 있음을 깨닫고
또 다짐하죠 또 약속하죠
그대 곁에 변치 않고 영원하길 약속할게요
무려 우리 함께 눈뜨는 아침과
매일 그댈 만나 돌아오는 집 앞
나 만의 그대, 나의 그대, 내겐 사치라는 걸
과분한 입맞춤에 취해 잠이 드는 일
그래 사치, 그댄 사치, 내겐 사치
내가 상상하고 꿈꾸던 사람 그대
정말 사랑하고 있다고 나 말할 수 있어서
믿을 수 없어, 정말 믿을 수 없어
내가 어떻게 내가 감히 사랑할 수 있는지 말이야
무려 우리 함께 잠드는 이 밤과
매일 나를 위해 차려진 이 식탁
나 만의 그대, 나의 그대, 내겐 사치라는 걸
과분한 입맞춤에 취해 잠이 드는 일
그래 사치, 그댄 사치, 내겐 사치

 

19. 10cm - 봄 to 러브

▽가사 보기

더보기

너의 앞에 내가 서 있어
내 눈앞에 네가 서 있어 나나나
모든 걸 다 주고 싶은 마음
for love
for love
for love
너의 눈을 보고 있으면
따스해진 봄날 같아져 나나나
너 하나로 행복해지는 하루
for love
for love
for love
오오오
내 곁에 오랜 시간
있어 준 단 한 사람
사랑해 너뿐이야
난 오직 너야
내가 사는 이유
세상에 단 한 사람
너만이 내 운명이니까
나른하게 미소 지어져
너의 손을 잡고 있으면 너의 온기가
나의 슬픈 마음을 감싸줘
for love
for love
for love
오오오
슬픔은 이제 안녕
너와 난 함께잖아
사랑해 너뿐이야
난 오직 너야
내가 사는 이유야
세상에 단 한 사람
너만이 내 운명이니까
다라다라다다
I wanna be with you
I gotta see you
I'm falling in love
love love love with you
I wanna be with you
I gotta see you
I'm falling in love
love love love with you
별빛이 쏟아지듯
내게 다가와
나의 마음속으로
세상에 단 한 사람
너만이 내 운명이니까
너만이 내 사랑이니까

 

20. 10cm - 봄눈

▽가사 보기

더보기

가려진 오랜 시간이
우리를 다시 불러와
어느 곳에 있어도
그 끝은 항상 너인걸
Cause I'm falling slowly love with you
오랫동안 기다려온
너는 봄이야
Cause I'm falling slowly love with you
다시 지워진다 해도
All my life is you
너라는 이야기 속에
다시 또 꿈을 꾸는 나
어떤 순간이 와도
난 너를 찾아갈 거야
Cause I'm falling slowly love with you
오랫동안 기다려온
너는 봄이야
Cause I'm falling slowly love with you
다시 지워진다 해도
All my life is you
꽃잎 날리던 하얀 길 위에
행복했던 너와 나
다시 만날 수 있다면
Cause I'm falling slowly love with you
오랫동안 기다려온
너는 봄이야
Cause I'm falling slowly love with you
다시 지워진다 해도
All my life is you

반응형